[영화영어공부] 슈퍼배드 2 (Despicable me 2) 정복하기
2년만에 찾아온 영화로 영어 공부하기 타임!! (...)최근에 부쩍 방문자 수가 늘었다 싶었는데, 알고 보니 슈퍼배드3이 곧 한국에서도 개봉할 예정이란다.아부다비는 이미 개봉했지만 아직 보지는 못 했다 ㅠㅠ3편 보기전에 2편 복습 좀 해볼까나? 2013년에 개봉했다고? 말도 안 돼....Any minute now.'곧, 금방이라도' 라는 뜻이다.한국어로 이해는 가지만 굉장히 문어체적인 표현인데,영영 사전을 보면 ' in t..
외항사 승무원 숙소 공개 ;)
안녕하세요, 지아예요 ;)중동 항공사의 장점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오늘은 그 중에서도 숙소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합니다.저희 회사 승무원들은 기본적으로 방 2개 혹은 3개짜리 집을 쉐어하게 되는데,방과 화장실은 따로 사용하고 거실과 주방, 세탁실 등은 공동으로 사용해요.그러다보니 한국에서 익숙하게 사용하는 룸메이트라는 단어보다는 Flatmate 라고 부른답니다 ^^플랫메이트는 랜덤 배정이기는 하나, 다국적 회사임을 고려하여 최대한 비슷한 문화권으로 배..
[방콕/송크란] 카오산, 시암파라곤, MK수끼 골드, 나라야, 짜뚜짝시장, 쏨분 씨푸드
내 버킷리스트에는 세계적인 페스티벌이 몇개 들어있다.그 중에 하나가 바로 송크란.매년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되는 송크란 축제는 태국 주요도시에서 열리는 대규모 물축제다. 태국의 전통 설날을 의미하는 송크란이 되면 지난해의 안좋은 기운을 닦아내고 새해에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도록 불상과 집안을 청소하고, 존경과 예의 표시로 어른의 손에 물을 붓는다.(google)하지만 지금의 송크란은 물총축제로 더욱 많이 각인되어..
[라오스/루앙프라방] 마약샌드위치, 야시장, 유토피아, 꽝시폭포/쾅시폭포
오프맞이 라오스 여행기, 루앙프라방이 빡센 일정...다시 방비엥에서 루앙프라방으로 -원래는 8-10시간 걸린다는데 신 도로가 생겨서 4시간이면 간단다.루앙프라방 도착하니 이제 이미 저녁!숙소를 도대체 어디로 잡아야 되나 고민하다가조마 베이커리 뒤쪽으로 가면 숙소 많다고 하길래거기서 한 200미터 정도 걸어 들어가니 마침 빈 방이 있다고 하길래 바로 오케이!야시장 구경하러 나가볼까.내가 사랑하는 길거리 음식!!!!!여긴 천국이로소다들 꼭 먹어..
[라오스/방비엥] 아더사이드 레스토랑, 사쿠라바, 카약킹, 블루라군
오프맞이 라오스 여행기 방비엥4-5시간 정도 버스를 달리니 드디어 방비엥 도착!듣던데로 진짜 작은 마을 같은 느낌 ㅋㅋㅋ조금 걸으니 여행사들이 모인 거리와 사쿠라바가 보이고,사쿠라바 바로 맞은편에 방을 구했다. (노렸음)숙소는 12만낍/2인.한국여행사에서 운영하는 곳이길래 그냥 내일 투어까지 한꺼번에 문의했다.근데 루앙프라방 가는 차 시간이 애매해서 ㅜㅜ하고싶었던 동굴튜빙은 포기해야했다.대신 카약+블루라군으로 28만낍/2인에 예약!너무 배고프니까 짐..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