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a's Diary/일상다반사

2종 보통 자동 운전면허증 온라인 갱신 후기

EY.Gia 2020. 10. 28. 12:57

 

 

안녕하세요 지아예요!

오늘은 운전면허 갱신 후기를 전해드릴게요 ㅎㅎ

 

 

 

벌써 면허 딴 지 10년이 되어서 이렇게 갱신하라고 알림톡이 왔더라구요.

외국에서나 운전해봤지 한국에서는 거의 운전해 본 경험도 별로 없는데 ㅎㅎㅎ

시간 참 빠르네요~

 

면허 갱신하러 시험장까지 가야되나 하고 있었는데

1종에서 1종, 2종에서 2종은 인터넷으로도 가능하더라구요.

참고로 2종 보통(수동)으로 7년 무사고 경력이시면 1종 보통으로 적성검사만 하고 업그레이드(!) 가능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온라인에선 불가능하고 직접 방문해야 한다고 해요

저는 2종 자동이라 고민할 것도 없이 온라인으로 갱신 신청하기로 했어요.

 

https://www.safedriving.or.kr/main.do

 

도로교통공단 안전운전 통합민원

도로교통공단의 통합민원 서비스로 안전, 교육, 운전면허 정보와 민원을 PC 및 모바일로 제공하는 대표 포털

www.safedriving.or.kr

 

도로교통공단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갱신 관련 내용이 없어서 놀라실 수 있는데요,

"면허증 갱신"이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갱신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어요.

 

 

 

온라인 갱신 절차는 위와 같아요.

수령지는 시험장이나 경찰서 중에 선택 가능하고,

사진 등록 시에는 다음과 같은 규정을 지켜주세요.

 

 

 

그리고 드디어. 영문으로도 면허증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일반 2종 자동 면허증 갱신시에는 8,000원이 부과되는데,

영문 운전면허증 발급 비용은 10,000원이예요.

국제면허증을 따로 발급하는 것보다 10년짜리 영문 면허증 받는게 훨씬 좋죠!

실제로 제가 UAE에서 사용하던 면허증은 영문과 아랍어 동시 표기가 되어있어서

영어권국가에서는 바로 사용이 가능하고, 일부 유럽 국가에서도 사용이 가능했거든요.

 

 

 

신청이 완료되고 나면

마이페이지에서 이렇게 확인이 가능해요!

새로운 사진과 영문이 표기된 면허증 받을 생각하니까 너무 설레네요 ㅎㅎㅎ

여러분도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면허증 갱신하시길 바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