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a's Diary/일상다반사

영문운전면허증 하남경찰서 수령 후기 feat. 수령일자 변경/ 온라인 면허증 갱신 소요기간

EY.Gia 2020. 11. 11. 11:50

 

 

여러분 안녕하세요!

혹시 지난 번 온라인으로 면허증 갱신했던 거 기억나시나요?

iamgia.tistory.com/87

 

2종 보통 자동 운전면허증 온라인 갱신 후기

안녕하세요 지아예요! 오늘은 운전면허 갱신 후기를 전해드릴게요 ㅎㅎ 벌써 면허 딴 지 10년이 되어서 이렇게 갱신하라고 알림톡이 왔더라구요. 외국에서나 운전해봤지 한국에서는 거의 운전

iamgia.tistory.com

 

위 포스팅에서 말씀 드렸듯이 원래는 수령일자를 따로 지정하는데요,

저는 23일로 지정했었는데, 그날 사정이 생겨 못 갈 것 같아서 발 동동 하고 있었거든요. ㅠㅠ

홈페이지에서도 따로 날짜 변경이 안 되더라구요-

그래서 일이 끝나고 6시 이후에라도 가야하나, 하며 검색해보니

어느 경찰서는 업무시간 이후에도 수령이 가능하다는데 이게 너무 케바케더라구요.

하남경찰서에 전화라도 해봐야되나 하고 생각하던 찰나,

띠로롱-

 

요런 문자가 왔더라구요.

마침 이 날 스케줄이 비어서 바로 하남경찰서로 방문했어요.

 

 

 

면허증 수령은 민원실로 가면 되어요.

 

 

민원실 입구에서 손소독하고 방문 명부 작성하고 들어가니,

민원인들 하나 없이 조용하더라구요~

5분도 안 되서 바로 면허증 찾아주셨어요!

 

신청할때 썼던 사진은 증명사진용이라 선명했는데, 실제 면허증에는 조금 바래서 나왔어요.

크게 상관은 없지만 ㅎㅎ

그리고 신기한게 면허증 갱신기간이 바뀌었더라구요.

이제 발급한 날로부터 10년 뒤가 아닌 발급한 해로부터 10년 후 1월 1일부터 12월 31일 사이에 갱신하면 되어요.

 

 

그리고 뒷 면은 기다렸던 영문 면허증입니다 :)

뭐 특별한 건 없지만, 그리고 언제 쓸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신상 면허증이라 ㅎㅎㅎ

신상은 항상 기분 좋은거, 저만 그런거 아니죠??? ㅎㅎㅎㅎ

 

참,

온라인 면허증 발급 소요기간은 10월 28일에 신청하고 11월 4일에 받았으니 딱 일주일 걸렸네요!

그리고 온라인 신청 때 지정한 수령일자에 꼭 가지 않아도 크게 문제는 안 되는 것 같아요 :)